디지털 모바일 주변기기 전문기업 아이러브(iLuv Creative Technology)사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는 ‘CES 2012’에서 기존의 모바일 충전 솔루션과는 차별화된 기능과 혁신적인 디자인 제품 라인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드림트래블러·락월·듀얼핀·모비실(왼쪽위부터 시계방향으로) |
(아주경제 이혜림 기자) 디지털 모바일 주변기기 전문 기업 아이러브(iLuv Creative Technology)사는 지난 10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는 ‘CES 2012’에서 기존의 모바일 충전 솔루션과는 차별화된 기능과 혁신적인 디자인 제품 라인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아이러브사는 이번 전시회에 ‘마이파워(myPowerTM)’ 제품 라인 중에서 새로운 충전 솔루션을 공개했다. 전 세계적으로 모바일기기를 사용하는 인구가 폭발적으로 늘면서, 휴대용 충전기 수요가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는 판단에서다.
이번에 소개된 ‘마이파워’ 제품은 드림트래블러(DreamTravelerTM)·락월(RockWallTM)·듀얼핀(DualPinTM)·모비실(MobiSealTM) 등이다.
특히 이 중에서도 드림트래블러(DreamTravelerTM)와 듀얼핀(DualPinTM) 충전 솔루션은 CES 측이 수여하는 혁신상을 수상한 제품이다.
드림트래블러(DreamTravelerTM)는 아이폰·아이팟·아이패드를 충전할 수 있는 종합 충전기다. 3개의 콘센트가 추가로 장착돼 있어 전기 콘센트가 부족한 곳에서도 최대 6개의 모바일 기기를 동시에 충전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듀얼핀(DualPinTM, iAD610)은 2개의 USB 포트를 장착한 차량 전용 충전기로 아이패드와 아이폰을 동시에 급속 충전할 수 있다.
벽면·바닥 부착 충전기인 락월(RockWallTM, iAD710)에도 2개의 USB포트가 장착됐다. 이 제품 역시 급속 충전이 가능하다.
또 모비실(MobiSealTM)은 차량용 마이크로 USB 급속 충전 솔루션으로 iAD530 모델은 애플의 모바일 기기 전용으로, iAD540 모델은 삼성 갤럭시 시리즈 태블릿·스마트폰 전용으로 만들어졌다.
아이러브사 피터 최 마케팅 매니저는 “오늘날 노트북·태블릿·스마트폰·아이패드 등 모바일 기기를 휴대하고 여행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며 “휴대하기 간편하고 다양한 기능을 고루 갖춘 데다 디자인도 우수한 충전 솔루션을 요구하는 소비자들의 요구가 급증하면서 제품 개발에 나서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1997년 설립된 제윈(jWIN) 그룹에 속해있는 아이러브사는 재미교포가 설립한 회사다. 현재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두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