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재단은 송도글로벌대학 내 입주한 대학들의 업무지원 및 외국교육연구기관 유치 및 설립지원, 송도글로벌대학 시설 관리.운영, 산.학.연 연계 및 국제화 지원, 홍보 등 송도글로벌대학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설립된다.
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에서는 운영재단 최고의결기구인 이사회의 이사장 및 대표이사를 포함한 이사 11명을 선임하고, 운영재단의 정관을 확정할 계획이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향후 운영재단 설립을 위해 지식경제부의 허가 절차 및 설립등기를 통해 1월 말까지 운영재단 설립을 목표로 추진 중에 있다.
이종철 인천경제청장은 “운영재단의 설립을 통해 금년 3월 개교예정인 뉴욕주립대 스토니브룩을 포함한 추가적인 명문 교육기관 유치에 더욱 탄력을 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송영길 인천시장은 “송도글로벌대학운영재단은 향후 경쟁력 있는 글로벌 인재를 양성할 글로벌대학캠퍼스를 동.서양 간 지식.문화 교류의 장 및 세계적 교육연구 중심으로 조성하는 데 큰 기여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외국 명문대학 및 연구소가 유치를 위해 건립되고 있는 송도글로벌대학캠퍼스에는 올해 3월 뉴욕주립대 스토니브룩이 개교하며, 조지메이슨대학교, 겐트대학교, 유타대학교가 2013년 개교를 목표로 절차 진행 중에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