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ZERO는 전월 이용실적, 할인 한도, 할인 횟수, 가맹점 등에 상관 없이 기본 할인율로는 업계 최고 수준인 0.7%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일반음식점과 대형할인점, 편의점, 커피전문점, 버스/지하철/택시 등 생활 밀착형 사용처에서 현대카드ZERO를 이용할 경우, 0.5%의 할인 혜택도 추가로 제공한다. 할부 결제 시에는 전 가맹점에서 2~3개월 무이자할부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할인 혜택은 대금 청구 시 청구 금액에서 할인(청구할인)되며, 무이자할부 및 현금서비스, 카드론, 세금 등은 할인 대상에서 제외된다.
디자인도 특별하다.
현대카드 상품 중 가장 먼저 새롭게 바뀐 디자인 원칙이 적용됐다. 둥근 형태의 일반적인 카드 모서리 디자인에서 과감히 탈피, 모서리의 각도를 보다 직각에 가깝게 바꿔 직선이 주는 특유의 세련미를 강조했다. 카드 뒷면에 당연히 있어야 하는 것으로 여겨지던 마그네틱 라인을 숨기고, 대신 해당 카드의 핵심 서비스를 디자인했다.
입체감을 살려 주는 특수기법도 눈길을 끈다. 현대카드는 카드의 테두리에서도 카드 별 고유 컬러가 표현되는 기존 ‘컬러코어(color core)’ 기법에, 플레이트 중앙 알파벳 부분에 투명필름을 부착해 입체적인 느낌을 전달했다. 더불어 다른 디자인 요소와 어울리기 힘들었던 골드 컬러의 IC칩 대신, 모던한 느낌의 실버 컬러 IC칩을 적용해 세련미를 높였다.
현대카드ZERO의 연회비는 국내 전용이 5000원, 국내외 겸용(VISA)이 1만원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