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 통통튀는 소통전략으로 국민에게 더욱 가까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2-02-07 15: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인천항만공사 인천항 블로그 본격 운영

(아주경제 김종훈 기자)인천항만공사(IPA, 사장 김춘선)는 국민과의 소통 활성화를 위해 올해부터 블로그, SNS 등 뉴미디어를 적극 활용한다고 7일 밝혔다.

공사에 따르면, 지난달 1월 19일부터 24일까지 6일간 “2012년 인천항 블로그에 바란다”라는 국민공모를 진행하고 향후 추진방향 등 개선점을 도출했다.

지난 공모에는 모두 1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블로그 운영의 추진방향과 함께 인천항 홍보방안 등을 제안했다.

우수 공모결과의 사례로는 △한 가지 주제에 대해 국민이 직접 작성한 포스팅을 공모하는 “나란 놈은, 답은 너다”라는 대국민 포스팅 공모와 △인천항에서 일하는 사람들을 소개하는 “인천항 명인(名人)” 등이 있다.

인천항만공사 운영계획마케팅팀 관계자는 이번 결과에 따라 “나란 놈은, 답은 너다”라는 컨텐츠를 먼저 도입키로 했으며, 바다낚시, 크루즈 승선, 섬 여행 등 국민이 인천항에서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주제에 대해 포스팅 공모를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인천항 명인(名人)”에서는 인천항의 향토기업 ㈜선광에서 기획업무를 맡고 있는 강성익 과장의 이야기를 시작으로 매월 1인의 인천항 명인을 찾아 인천항의 다양한 기업과 직업에 대해 소개하기로 했다.

한편 지난해 개설한 인천항만공사의 블로그는 http://incheonport.tistory.com으로, 월평균 방문자수는 1000여명인 것으로 집계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