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발 분야는 학업성적 우수 분야, 가정환경분야, 예·체·기능 특기분야, 다자녀분야, 지정기탁 장학생으로 기관장 추천 105명, 개별 신청으로 36명을 선발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고등학생은 1,200천원, 전문대생 2,000천원, 대학생 3,000천원을 2회에 걸쳐 분할 지급받게 된다.
신청 자격은 현재 직계존속이나 본인이 1년 이상 부천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자로, 고등학생은 관내 소재 학교 재학생이어야 한다. 대학생은 관내 소재 고교 출신이 해당되며, 사이버·디지털대학, 방송통신대, 전문학교, 휴학생은 제외된다.
지정기탁 장학생은 관내소재 이공계열 고등학교 이공학과재학 또는 전문대학 중 이공학과에 재학하는 성적우수학생 중에서 선발한다.
신청 접수 기간은 오는 23일까지로, 기관장 추천은 해당 학교 및 동주민센터에, 개별신청은 시청 교육청소년과에 해당 분야의 구비서류를 첨부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서식은 시홈페이지 또는 부천장학재단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다.
시는 신청자를 대상으로 4월 25일까지 심의해 장학금 대상자를 선정하고 오는 5월 11일에 장학금을 지급한다.
한편, 시 관계자는 “부천시에는 부천장학재단 뿐만 아니라 유관기관 및 민간단체, 지역주민단체 등에서 운영하는 장학단체가 17개나 운영되고 있어, 어려운 환경에서도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은 장학단체로부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