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새로 출시된 어플은 한우리 독서지도사 양성과정을 온라인으로 수강하는 회원들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를 통해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수강 강좌를 들을 수 있도록 한 신규 서비스다.
이번 신규 어플 출시 배경에 대해 독서지도사 양성과정을 수강하는 대부분의 회원들이 주부인 점을 감안할 때, 최근 스마트폰 주부 사용자가 늘고 있고, 평생교육원 분야에서도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스마트교육이 일반화되는 추세를 반영한 것이라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또 이번 신규 모바일 어플 오픈을 기념하기 위해 한우리 캠퍼스 3월 정규 온라인반(취업연계반 제외)을 수강하는 회원2명을 추첨해 ‘갤럭시 탭’을 증정하는 축하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우리 독서지도사 정규 온라인 반 접수기간은 오는 31일까지며, 이벤트 당첨자는 4월 9일 한우리 캠퍼스 홈페이지(www.hanuricampus.com)를 통해 발표된다. 이 이벤트 5월까지 진행되며, 4월과 5월에는 각각 한 명의 회원에게 선물이 증정된다.
한편, ‘한우리 독서지도사 양성과정’ 어플은 안드로이드 마켓과 앱스토어, 한우리캠퍼스 홈페이지에서 26일부터 다운받을 수 있다.
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 박범석 평생교육원장은 “독서전문가로서 독서 인구 확산에 큰 기여를 하고 있는 독서지도사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더욱 편리하게 독서지도사 양성과정을 수강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마련하기 위해 ‘한우리 독서지도사 양성과정’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오픈하게 되었다”라며, “한우리평생교육원은 모바일 어플 오픈을 시작으로 평생교육원 분야에서 앞선 스마트교육을 선보이는 선두업체가 되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