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학기술부, KBS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아이들의 꿈과 세상을 잇는 교육기부’를 주제로 교육 기부자와 교육 수요자가 한 자리에 모이게 된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130여 기업, 대학, 출연연 등이 참석해 교육기부가 범 사회적 운동으로 발전하는 계기를 마련하는 선 순환의 만남공간이 될 예정이다.
더존IT그룹은 2009년부터 현재까지 교육기부 사회공헌 활동인 레드하트 프로젝트(RED HEART PROJECT)를 진행해온 결과, 작년 하반기에 ‘교육기부 인증마크’를 획득해 이번 박람회에 참가하게 됐다고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 온라인 화상영어 교육 프로그램 ‘인글리쉬(Inglish)’와 세계적 명성의 음악교육 프로그램 ‘뮤직큐(MusIQ)’를 소개하고 참관객이 체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 더존E&H의 교육 프로그램으로 교육기부를 원하는 기부자를 모집해 지원할 예정이다.
더존E&H 최성길 대표는 "더존IT그룹의 사회공헌 활동인 레드하트 프로젝트(RED HEART PROJECT)를 2009년부터 4년간 주관해오면서 배움을 원하는 학생들에게 언제 어디서든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환경조성을 위해 교육기부 활동에 최선을 다해왔다"며 "이번 박람회 참여를 통해 대한민국 대표 교육기업으로서 미래의 인재가 될 학생들에게 다양하고 효과적인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더욱 많은 이들의 공감과 후원을 얻어 지속적으로 아낌 없는 투자와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2012 대한민국 교육기부 박람회 홈페이지(http://www.교육기부.kr/de2012/)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