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 출마 후보가 꼭 읽었으면 하는 책’과 ‘투표하기 전에 우리가 꼭 읽어야 할 책’을 주제로 4월 15일까지 예스24 홈페이지에서 ‘알고 찍자, 정치’라는 타이틀로 펼치는 온라인 투표 이벤트다.
총선에 출마하는 정치인이 꼭 읽었으면 하는 책과, 투표하기 전에 우리가 읽어야 할 책등 1~10위에 오른 도서 10권은 국회도서관에 기증할 예정이다.
예스24는 정치, 경제, 사회 분야 도서 중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후보도서 70여권을 선별했다.
‘총선 출마 후보가 읽어야 할 필독서’ 후보로는 <대통령의 결단>, <성장의 한계>, <정치의 몰락>, <마이클 샌델의 정치철학>, <사회적 자본> 등 33권이며, ‘투표하기 전에 우리가 읽어야 할 필독서’는 <철학하라>, <대한민국 선거이야기>, <좌우파사전>, <대중이 돌아온다>, <왜 어떤 정치인은 다른 정치인보다 해로운가> 등 38권을 추렸다.
예스24 도서팀 이지영 팀장은 “총선을 앞두고 관련서적의 출간이 늘어나고 있고, 독자들의 관심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며 "예스24는 유권자나 후보자에게 올바른 선택의 기준을 제시하고, 실천하는 정치에 기반을 마련할 수 있는 도서를 추천하는 온라인 투표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19대 국회의원선거 필독서 온라인투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예스24 홈페이지(http://www.yes24.com/campaign/01_Book/2012/0312KnowVote.aspx?CateNo1=2&CategoryNumber=001#voteArea)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투표 상황이 실시간 공개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