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두 시간 동안 진행된 이번 강좌에서는 주부로서의 인생 설계와 올바른 재테크 방법, 재무 상담 등이 진행됐다.
21일 서울 종로구 스탠다드차타드은행 본점 4층 강당에서 열린 주부 대상 재테크 강좌에서 W-인사이츠의 김미경 대표가 '꿈이 있는 아내는 늙지 않는다'를 주제로 열띤 강연을 하고 있다. |
'흔들리는 30대를 위한 언니의 독설' 저자인 김미경 W-인사이츠(insights) 대표가 참석해 ‘꿈이 있는 아내는 늙지 않는다’는 주제로 강연을 했으며, SC은행 전문 투자컨설턴트의 재테크 강의와 1:1 재무상담이 뒤를 이었다.
이날 남편과 함께 강좌에 참석한 주부 서지원 씨(28, 관악구 보라매동)는 "평소 만나보고 싶었던 명사의 강연도 듣고, 관심만 많았던 재테크에 대한 일반 상식뿐만 아니라 실질적이고 유용한 팁을 얻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안현희 SC은행 소매금융마케팅 총괄 상무는 "이번 행사를 통해 정말 많은 주부들이 재테크에 대해 높은 관심과 학습 욕구를 가지고 있는 것을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며 “지속적으로 고객과의 직접적인 소통 자리를 마련해 우리 고객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상품과 서비스 개발을 위한 토대로 삼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 강좌는 21일에 이어 4월 2일 오후 7시, 4월 4일 오후 3시 등 총 3회에 걸쳐 진행된다.
강좌 참가는 누구나 가능하며, 25일까지 여성 포털 사이트인 이지데이(http://www.ezday.co.kr)를 통해 댓글로 사전 참가 신청을 하거나 현장을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친구나 남편 등 동반 참가도 가능하며, 온라인 신청자는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 기프티콘 등 경품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스탠다드차타드은행 전 지점 또는 홈페이지 (http://www.standardchartered.co.kr)나 고객컨택센터(1588-1599)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