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봉제 인력양성교실은 지난해 동두천시가 (사)동대문의류봉제협회 및 (주)LG패션 의류 협력업체를 두드림 패션지원센터에 입주를 하는 양해각서를 체결함에 따라, 입주업체에 패션봉제 전문인력을 양성 배출하기 위한 취업연계 교육과정으로 오는 5월, 9월 2회 실시 올해 120명,내년까지 360여명의 봉제기술 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제1기 교육은 5월 7일부터 8월 24일까지이며, 모집인원은 60명으로 오전, 오후 2개반 30명씩이며, 수강료 및 재료비는 일제 무료로 봉제과정 실습교육 등 현장실무 중심의 교육으로 진행된다.
신청자격은 반드시 취업을 희망하는 분들로 동두천시에 등록·거주하는 만 18세부터 60세까지의 남,여로, 모집접수는 4월 2일부터 20일까지 선착순으로 아름다운문화센터 1층 민원창구에서 접수하며, 교육장소는 지행역 맞은편 싸이언스타워 1층 106호이다.
패션봉제 인력양성 교육은 국내 최고의 패션디자인 학원인 노라노패션학원 이주삼 원장외 2명의 전문강사가 위촉되어 전담하게 되며, 특히 이주삼 원장은 컴퓨터보다 빨리 재단을 하는 재단달인으로 기네스북에 두 번이나 오른 봉제인이다.
2013년 두드림 패션지원센터가 준공되면 패션봉제 교육과정을 통해 양성된 전문인력 전원 입주업체에 취업해 본격적인 생산활동을 하게 되며, 다양한 계층별 일자리 창출과 지역특화산업 발전에 기여하게 될 것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