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과 시체육회 직원들은 타 지자체에서 개최되는 전국마라톤대회에 참가한 마라토너들을 만나 1대 1로 38선 하프마라톤대회를 홍보하고 있다.
또 인터넷 홈페이지와 시정소식지, 케이블케이블TV, 옥외전광판, SNS, 버스광고 등을 통해서도 본격적인 대회 홍보에 나섰다.
이와 함께 대회장과 마라톤코스 주변 도로보수와 차선도색을 비롯해 환경정비, 불법광고물 정비, 가로수 정비, 봄꽃 식재 등을 진행 중이다.
시는 대회 당일 붐 조성을 위해 탤런트 권용운, 성악가 임성규 등 포천시 홍보대를 초청해 축하 이벤트를 열 계획이다.
이밖에 대회장에서 포천시 관광홍보관을 운영하는 한편 꽃사진, 수채화, 중소기업 제품, 군수장비와 관련된 전시회도 마련할 계획이다.
특히 시는 대회 참가자 전원에게 관내 온천할인권을 배부하고, 이동갈비촌 할인이벤트도 열 계획이다.
한편 포천 38선 하프마라톤대회는 하프와 10㎞, 5㎞, 3.8㎞ 키즈러닝 등 4개 부문으로 실시되며, 대회 기록은 대한육상경기연맹으로부터 공식 기록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참가 접수는 오는 15일까지 포천 36선 하프마라톤대회 홈페이지(www.pocheonmarathon.com) 또는 전화(☎031-791-8341~2)로 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