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배미 배꽃 체험 한마당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2-04-12 11: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배꽃에 벌이 되어 주세요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임진강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경기도 파주시 적성면 주월리 한배미마을에서는 오는 28일 29일 양일간 배꽃 수정 체험 행사 일명 ‘2012 한배미 배꽃 축제’가 개최한다.

하얀 배꽃이 천지를 이루어 장관을 연출하는 한배미 배꽃축제는 아름다운 연인들과 부모님과 함께 나들이를 나온 유치원생까지 한데 어우러져 즐길 수 있는 체험의 장이다.

눈보다 하얀 순백의 꽃들이 한없이 펼쳐진 배꽃 터널을 거닐며 사진도 듬뿍 찍어 가시고 아름다운 추억도 만들 수 있는데 넉넉한 마음씨를 가진 배 전문가 농원 아저씨의 친절한 설명과 안내 그리고 따뜻한 시골의 정도 느낄 수 있다.

식물의 수분법에는 인공 수분과 자연수분 두가지가 있다.

자연수분에는 꿀벌이나 곤충으로 인해 수분되는 충매수분, 새에 의하여 수분되는 조매수분, 바람에 의해서 수분이 이루어지는 풍매수분, 그리고 연꽃처럼 물위에 떠있는 꽃이 수분되는 수매수분이 있는데 배꽃 체험 한마당에 오시면 수분의 확률과 효과가 가장 높은 인공수분을 직접 할 수 있다.

유시훈 체험마을 사무장은 “내가 수분 시켜서 꽃이 피고 나중에 커다랗게 매달릴 배를 상상해보세요~!! 배꽃의 향기와 자연의 놀라움을 모두 경험해보세요~~ 배꽃체험축제에서 멋있는 체험을 선물하고자 한배미 체험마을 주민일동은 그동안 보답차원에서 성심성의껏 준비하였으니 많은 신청 바랍니다”라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