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는 미국의 4대 스포츠(미식축구·야구·농구·아이스하키) 중 하나로 연간 7000만명 이상이 직접 관람하는 인기 스포츠이다. 특히 SF 자이언츠는 MLB 서부지구 소속의 130년 전통과 월드시리즈 통산 6회 우승을 차지한 전통의 명문 야구단이다.
한화그룹은 지난 2011년 유럽의 3대 축구리그 소속팀인 볼턴(프리미엄리그-영국), 유벤투스(세리에A-이탈리아), 함부르크SV(분데스리가-독일)와의 공식 스폰서십 체결을 통해 유럽시장에서 '한화 솔라'의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시키고 유럽시장 내 태양광 사업의 성장 기반을 구축했다.
여기에 이번 미국 MLB 소속의 SF 자이언츠 야구단과 공식 스폰서십을 체결함으로써 북미시장에 본격적인 태양광 사업 활성화의 교두보를 마련하고 향후 태양광 산업의 선두 주자로써의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 향상도 전망된다. 또한 자이언츠 홈구장 내 태양광 관련 설비 등을 지원함으로써 친환경 에너지 기업으로써의 이미지도 기대된다.
SF 자이언츠와의 스폰서십 계약에 따라 한화는 LED보드, 벽면광고 및 온라인 배너, 각종 홍보물 등에 '한화 솔라' 로고가 노출 되며 포토존 운영, 불꽃 축제 및 스폰서데이 등의 각종 특화된 프로모션 활동의 권리를 갖게 된다.
김희철 한화솔라원 경영총괄 대표는 "한화솔라의 북미시장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향후 기존 유럽 명문축구단의 스폰서십과 연계한 스포츠 마케팅 시너지 창출 및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위상 강화에 주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