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인적성검사 HAT(Hanwha Aptitude Test)는 한화그룹이 적합한 인재를 선발하는 테스트로, 인성 및 적성검사로 구성됐다. 해커스잡은 21일 오후 3시부터 ‘한화인적성검사 HAT 벼락치기 1일 완성반’ 강좌를 이공계, 상경계로 나누어 3시간 연속 진행하며, 한화 HAT의 출제영역인 공간지각, 언어력, 자료해석 등의 문제유형을 설명한 후 문제풀이비법을 제시하고 실전문제풀이 연습도 한다.
두산종합적성검사 DCAT(Doosan Comprehensive Aptitude Test)는 지원자가 두산그룹의 업무수행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기초직무능력을 갖추었는지 평가하는 검사로, 기초적성검사, 정서역량검사, 인성검사, 한자검사로 이뤄졌다. 두산 DCAT의 기초적성검사는 다시 어휘유창성, 언어논리, 수리자료분석 등으로 구성된 인문계열과 언어논리, 수리자료분석에 기계이해, 공간추리 검사가 추가된 이공계열로 나뉜다. 해커스잡은 21일 오전 10시부터 이공계, 상경계로 나누어 3시간 동안 강의를 진행하며, 기계이해, 공간지각, 언어논리성, 수리해석, 언어유창성 영역의 출제경향을 분석하고, 영역별 문제풀이비법을 소개한다.
해커스잡은 한화 인적성검사 HAT과 두산 종합적성검사 DCAT의 ‘벼락치기 1일 완성반’ 수강신청자 전원에 해당그룹별 인적성검사 모의고사 및 해설, 가이드, 면접비책을 제공하고, 동영상강의 포털 해커스 챔프스터디(www.ChampStudy.com)의 ‘백전백승 취업면접 대비강의’ 50% 할인수강권을 증정한다. 수강료는 두 강좌 각각 3만9000원이며, 수강등록은 해커스잡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문의전화 02-566-0070.
해커스교육그룹 심새롬 마케팅팀장은 “한화 인적성검사 HAT이나 두산 종합적성검사 DCAT는 제한된 시간내에 많은 문항을 빠르게 풀어나가야 하기 때문에 미리 유형별 문제풀이 연습이 필요하다”며 “해커스잡에서 제공하는 시험 1일전 벼락치기 완벽대비강의로 한화 HAT 및 두산 DCAT의 빈출문제유형 확인 및 실전문제풀이를 연습하여 시험 전 충분히 대비해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