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게이징 잉글리시는 영어독서 평가지수인 렉사일(lexile) 지수를 개발한 메타메트릭스(www.metametricsinc.com) 사에 의해 서비스되고 있다. 렉사일 지수는 보다 나은 영어독서를 위해 영어독자의 수준에 맞는 영어원서를 고를 수 있도록 수치화된 과학적인 독서지수다.
렉사일 지수는 현재 한국인들도 다수 응시하고 있는 ETS 사의 토플과 토플 주니어 시험에서 활용되고 있으며 수험생들은 이를 이용해 영어독서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홈페이지(www.engagingEnglish.com/free-trial)에 접속한 뒤 간단한 등록절차를 거치면 된다.
신규 이용자는 간단한 테스트를 거쳐 렉사일 지수를 곧바로 측정하거나 간단히 주어진 영어자료를 읽으며 점차적으로 독서 수준에 맞는 적절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용자는 빈칸 채워넣기 영어자료를 읽으며 자신의 독서능력에 걸맞는 렉사일 지수를 얻을 수 있다. 매번 이용자가 영어자료 독서를 끝마칠 때마다 실시간으로 독자의 독서지수에 맞는 자료들이 자동적으로 추천된다. 이용자들은 자신의 향상된 독서능력에 따라 이 같은 수많은 자료와 웹페이지들을 접할 수 있다.
메타메트릭스 사의 공동 창립자이자 대표이사이며 렉사일 지수 개발자인 멜버트 스미스(Malbert Smith III) 박사는 “인게이징 잉글리시는 폭넓은 고급의 독서 훈련을 더 편리하고, 의미있고, 재미있게 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며 “연구결과 렉사일 지수를 이용하면 영어학습과 동기부여에 커다란 성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나 영어학습자들에게 렉사일 지수의 장점을 활용한 영어독서 훈련의 기회를 제공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