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강규혁 기자=메이크셥을 운영하는 코리안센터닷컴이 국제정보능력평가원, 배재대학교와 공동으로 '제 3회 전국 쇼핑몰 구축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전국 6개 권역 전국 특성화고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특히 창업 마인드 확산과 전자상거래 교과목 및 쇼핑몰 취업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대회는 2인 1팀으로 진행되며, 이달 말 까지 접수된 인터넷 쇼핑몰 사업계획서를 토대로 본선 참가 20팀(40명)이 선정된다. 본선 진출 팀 전원은 쇼핑몰 플래너 자격시험 2급 실기평가가 면제된다.
본선은 오는 6월 23일 배재대학교에서 진행되며, 제출된 사업계획서를 바탕으로 실제 학생들이 쇼핑몰을 구축하고,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최종 심사를 진행한다.
대상·금상·은상 등 총 15개 팀을 선발하며, 금상 이상 배출팀 지도교사에게는 하계방학 중 선진문화탐방의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코리아센터닷컴 김기록 대표는 "이번 대회로 학생들이 온라인 쇼핑몰 창업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키움과 동시에 미래 쇼핑몰 CEO에 한발 더 다가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대회에 입상한 학생들은 쇼핑몰 업체로 취업 연계도 진행할 예정" 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