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강연회에서는 학교에서 사례 중심 학습 및 토론과 실습 수업, 그룹별 수업이 강화되는 등 학생들의 문제해결 능력이 중시되는 학습시대로 변화된 점을 소개하며, 실제 현재 교과서에 반영되어 있는 토론 수업에 대한 구성과 내용을 살펴보고 독서·토의·토론 학습의 중요성을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독서와 토의, 토론을 활용해 교과와 어떻게 연계해 학습할 수 있을지 구체적이고 다양한 활동을 사례로 들어 설명할 예정이다.
이번 강연회는 전국의 롯데백화점 MBC문화센터에서 진행되며, 오는 23일 롯데백화점 MBC문화센터 강남점을 시작으로 25일 노원점, 미아점, 일산점, 영등포점, 잠실점, 30일 관악점, 안양점 등 5월 말까지 총 8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 강연회는 자녀가 있는 학부모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관련 문의사항은 한우리독서토론논술(02-6430-2737)로, 강연회 신청은 참가를 원하는 지역의 롯데백화점 MBC문화센터(culture.lotteshopping.com)로 하면 된다.
한우리독서토론논술 교육사업본부 조호성 상무는 “공교육의 토론수업이 확대 실시되면서 자녀의 토의토론 수업을 어떻게 지도해야 할지 고민하는 학부모들이 많다“며 “이번 강연회를 통해 아이들의 문제해결 능력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학습시대에서 독서·토의·토론 능력의 중요성과 교과와 연계된 효율적인 학습법에 대한 실제적인 조언을 얻을 수 있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