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방송 동영상> 여수엑스포, 라스베이거스 연상시키는 빅오(BIG-0)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2-05-15 18: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아주방송 동영상> 여수엑스포, 라스베이거스 연상시키는 빅오(BIG-0)쇼

(아주 방송 박상우,고재태,이문수,이수연 기자)
2012 여수 세계박람회의 가장 큰 볼거리인 빅오쇼! 47m의 높이의 거대한 원형 구조물에 워터스크린이 만들어지고, 이 위에 라스베이거스 쇼를 뛰어넘는 화려한 입체영상이 연출됩니다.

귀에 익숙한 ‘영화 ET 주제곡’에 맞춰 춤추는 분수 쇼를 시작으로, 레이저 영상과 3D 홀로그램이 눈앞에 펼쳐집니다. 워터스크린에 나타나는 선명하고 화려한 색감에, 중간중간 거센 화염을 내뿜는 불쇼에, 여기저기에서 관객들의 탄성이 터져 나옵니다.

이번 빅오쇼는 한국 현대건설이 프랑스와 미국의 세계적인 연출자들과 공동 제작한 것으로, 세 나라의 특성이 여실히 녹아있어, 관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킵니다.

[조병휘 / Big-O 사업단 콘텐츠과장]
세 나라의 성격이 다릅니다. 저희는 굉장히 급하고, 프랑스는 부드럽지만 날카로운 아티스트적인 것을 갖고 있고, 미국은 굉장히 정밀한 시스템을 원하는데, 처음엔 박자를 못 맞췄어요. 그렇지만 오늘 쇼를 보신 것처럼 그 시너지 효과가 크고요. 

빅오쇼는 해양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주제로 연출되는 쇼로, ‘세계 최초’라는 수식어가 붙을 정도로, 그 제작 스케일부터 눈에 띕니다.

[쟝 크리스토프 카니자 / ECA2사 대표]
과거에는 없었던 독특한 쇼를 연출하기 위해서 새로운 도구(tool)를 개발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큰 워터스크린을 탄생시킨 것이고, 또 세계 최초로 라이브로 연출하는 것이니까요.

여수 엑스포는 오는 8월 12일까지 ‘살아있는 바다, 숨 쉬는 연안’을 주제로 열립니다. CNN과 론리플래닛 등 세계적인 매체가 선정한 ‘여행지 1순위’, 여수엑스포. 이곳에서 빅오쇼를 비롯한 다양한 볼거리들을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