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문화재단이 후원하고 국제재무분석사(CFA) 한국협회와 동부금융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공모전 주제는 ‘금융 분야의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연구 및 제안’이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6월 30일까지 동부문화재단 홈페이지(dongbufoundation.or.kr)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 받아 이메일(idea@dongbu.com)로 접수해야 한다.
각 참가자는 8월 31일까지 자신의 금융제안을 담은 논문을 같은 이메일 주소로 제출해야 한다.
동부문화재단은 1차 서류, 2차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거쳐 10월 초 수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시상 내역은 △최우수상(상장, 장학금 500만원) △우수상 및 장려상(상장, 상금 300만원)이다.
최우수상,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미국 뉴욕증권거래소(NYSE)와 글로벌 금융기관, 아이비리그(Ivy League) 대학 등을 둘러볼 수 있는 해외탐방 기회가 주어진다.
이 밖에도 공모전 입상자 전원은 동부그룹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공모전 심사위원장인 박원우 서울대 교수는 “이번 공모전 심사는 논문의 논리성, 실용성, 창의성 등을 평가하는데 중점을 둘 것”이라며 “참신한 아이디어와 고민의 흔적이 돋보이는 작품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