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캠프는 ‘공감’이라는 주제와 ‘너를 향한 따뜻한 시선’이라는 부제로 진행된다. 왕따와 폭력 그리고 정이 사라진 학교 문화 속에서 삭막하고 개인주의적인 시대의 흐름을 바꾸고자 등대리더십독서캠프에서는 다양한 책 읽기와 활동을 한다.
이를 통해 ‘공감’의 마인드와 그에 따른 실천들을 고민해보고 더 나은 미래를 향한 비전을 키우고자 한다.
등대리더십독서캠프의 특징은 이 캠프를 주관하는 등대기독학교의 교사진들이 직접 참여하여 양질의 수업을 이끌어낸다는 점과 성경적이고 복음적인 신앙을 기초로 한 교육이 이루어진다는 점이다.
또한 자기주도학습 능력 개발을 목표로 이번 캠프에서는 독서, 창작, 실험, 경건의 시간 등 모든 시간마다 감상문이나 글짓기를 작성한다.
또 북아트 제작, 독서점검 퀴즈, 신문 만들기 등 능동적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 청소년들이 학습의 부담을 느끼기 보다는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게 구성했다.
등대기독학교의 교육 목표는 하나님의 말씀과 방법으로 훈련하여 다음 세대를 성공적으로 이끌어가는 리더로 만들어가는 것이다. 그 이념에 따라 캠프에서도 매일 아침 QT로 시작하고 식사 시간 때마다 말씀을 암송하며 취침 전 성경 통독을 통해 꾸준한 신앙 훈련을 받게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