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오늘의 동정 종합> 주영섭 관세청장 외

▲주영섭 관세청장은 7일 필리핀 마닐라에서 열리는 ‘제8차 한ㆍ아세안 관세청장 회의’에 참석해 교역안전과 무역원활화 정책을 협의하고 선진 관세제도의 기반을 구축한 ‘전자통관시스템(Uni-Pass)’ 개발현황을 소개했다.

▲최병일 한국경제연구원장은 7일 도쿄에서 열린 일본국제포럼 주최 외교 원탁회의에 참석해 ‘FTA(자유무역협정)정책과 한일 FTA 전망’을 주제로 강연했다.

▲이기환 소방방재청장은 7일 달성군 하빈면 하산리 대구보훈요양원을 찾아 국가유공자 등 보훈 가족들을 위문했다. 지난해 11월 개원한 대구보훈요양원에는 현재 국가유공자 중 치매, 뇌혈관질환 등 장기요양등급 판정자 163명이 입소해 치료 중이다.

▲김기동 서울 광진구청장은 7일 구청 대강당에서 열린 ‘일반음식점 기존영업자 위생교육’에 참석해 “여름철 음식점 위생관리는 구민 건강과 직결된 만큼 그 중요성을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면서 “영업주 여러분들께서도 최상의 맛과 친절한 서비스 그리고 철저한 위생으로 고객들이 다시 찾고 싶은 음식점 나아가 다시 찾고 싶은 광진구를 만들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남석 서울 연수구청장은 7일 구청 지하대강당에서 개최된 ‘공동주택 에너지 절감을 위한 ESCO 사업 설명회’에 참석했다.

▲김철민 안산시장은 7일 오후 2시에 단원구 성곡동 소재 신양금속공업(주)와 목내동 소재 (주)지엔에스케이텍 업체를 방문해 근로자들의 의견과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

▲강성호 대구 서구청장은 7일 서구청 본관 4층에서 시·구의원, 기관 단체장, 초·중·고교 학교장, 학부모회장 등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민학습관 개관식을 열고 학부모와 학생들을 위한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교범 하남시장은 7일 집무실에서 하남유니온스퀘어, 환경기초시설현대화사업 등 주요사업의 차질없는 추진과 시민과의 소통을 통한 시정의 신뢰향상에 만전을 기할 것을 지시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