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 e-HR은 이수시스템의 홈쇼핑 업계 첫 수주 사례로서, 그동안 이수시스템은 금융권과 제조업, 공공기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e-HR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해왔다.
이번 ‘GS홈쇼핑 인사시스템 구축 프로젝트(e-HR)’는 약 7개월간 진행되며, 이수시스템이 독자 개발한 e-HR 솔루션인 ‘OPTI-HR’이 적용된다. ‘OPTI-HR’은 인사, 성과, 급여, 복리후생과 각종 신청서 자동발급 등을 전산화하여 현장 중심의 인사업무가 가능하게 할 뿐만 아니라 인사업무 프로세스의 표준화, 단순화, 자동화를 통해 HR생산성을 향상시키는 시스템으로 알려졌다.
이수시스템 황엽 대표이사는 “‘OPTI-HR’은 인사 업무의 공통적인 프로세스가 단순화됐고 그에 따른 효율성이 다양한 분야에서 검증돼 왔다. 이번 GS홈쇼핑 인사시스템 프로젝트를 계기로 유통 및 온라인 쇼핑업계 e-HR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수시스템의 ‘OPTI-HR’은 현재 대한생명, 대구은행, 국민은행IT그룹, 우리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 한화증권, 한화손해보험 등 금융권과 성동조선해양, 태영건설, 한국TRW, Valeo, 성창기업 등 제조업체, 그리고 국립공원관리공단 등 공공기관에서 사용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