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구로구가 주최하고 취업포털 커리어가 주관하는 행사로, 고용노동부서울관악고용센터, 한국산업단지공단, 벤처기업협회 등의 후원으로 총 100여 개의 우수 기업이 참가하여 현장면접을 통해 구직자를 직접 채용한다.
이번 행사는 구로디지털단지에 소재한 1만여 개의 기업들의 인재난 해결을 및 지역주민의 구직활동 지원을 위해 기획되었으며, 디지털단지 소재기업들이 주로 참여하여 다양한 분야의 직종을 채용한다. 또한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 중·장년층을 위한 직종도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박람회에서는 현장면접을 통한 신속한 취업 지원뿐만 아니라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컨설팅도 진행된다. 특히 청년, 여성, 중·장년층으로 세분화된 전문 취업컨설팅과 이미지메이킹, 지문 인적성검사, 이력서 사진촬영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됐다.
커리어는 영화예매권, DHC화장품 등을 제공하는 사전등록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는 홈페이지(http://guro.career.co.kr)에서 사전등록 후 현장 방문하여 참가할 수 있다. 이벤트 및 박람회 관련 문의사항은 운영사무국(02-2006-6131)에서 확인 가능하다.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이력서를 준비해 당일 현장으로 방문, 기업 담당자와 1:1 면접에 참여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