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파주’는 경기도 파주시에서 최근 개발된 대시민용 모바일 앱 서비스로써 파주시 행정소식을 기본으로 교통정보, 상가정보, 문화관광 및 파주 U-City의 소개정보를 다루고 있어 시민들에게 알찬 정보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다.
교통정보 서비스는 파주시를 경유하는 버스들의 실시간 위치정보 및 도착 시간과 정류장 위치정보와 외곽지역의 교통상황정보를 제공하여 시민들이 스마트폰을 사용해 교통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 했다.
문화관광 서비스는 파주 시민과 여행 방문객에게 관광지, 축제, 여행의 정보를 제공함과 더불어 상가정보 제공 서비스를 통해 분류별로 모범업소, 착한가격, 군인할인 등의 상가의 정보를 확인해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스마트 파주’는 최근에 구축되어 운영 중인 파주시 U-City의 소개정보와 도시정보센터의 홍보관 운영정보를 다루고 있어 시민들이 U-City라는 첨단화된 도시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파주시 담당자는 “이번 모바일 앱 서비스 제공으로 파주시민의 현대 정보화 수준에 부합하는 대시민 서비스로써 손쉽게 스마트폰 정보서비스에 접근 할 수 있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파주시 대표 스마트폰 앱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구글 마켓과 앱스토어에서 ‘스마트파주’를 검색 또는 아래 제공된 QR코드를 스캔하여 이용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