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 기자를 맞은 위안다 언론응접센터
위안다 그룹은 세계적 초고층 빌딩을 세우는 기업으로 유명하다. 위안다 그룹이 세운 높이 509m의 러시아연방빌딩은 ‘유럽제일의 초고층 빌딩’이란 명성을 얻기도 했다. 또 세상에서 난도가 가장 높은 커튼월 공정으로 세워진 일본 COCOON빌딩, 베이징 2008년 올림픽 수영센터 ‘수이리팡(水立方=워터큐브)’, 올림픽 주경기장 냐오차오(鳥巢), 2010년 상하이 엑스포테마관, 상하이 엑스포센터도 위안다의 작품이다.
이밖에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상업만(商業灣), 632m의 중국 제일 초고층빌딩 상하이센터빌딩(上海中心大厦), 베이징신폴리빌딩(北京新保利大厦), ‘화난제일빌딩(華南第一高樓)’으로 불리는 선전징지빌딩(深圳京基大厦), 상하이동방예술센터(上海東方藝術中心) 등 대표적 건물들도 모두 위안다그룹의 손을 거쳐 세워졌다.
사진설명: 위안다그룹의 일부 중국국내공정 랜드마크
사진설명: 위안다그룹의 일부 중국국내공정 랜드마크
사진설명: 위안다그룹 작업장
위안다그룹의 또 다른 경쟁포인트는 보린터뎬티회사(博林特電梯股份有限公司)의 중국브랜드 엘리베이터 기술이다. 보린터는 2008년부터 중국에서 토착브랜드 수출규모에서 1위를 달성했다. 보린터 엘리베이터 우수한 성능과 품질은 세계 각국으로부터 환영받았다. 보린터가 낙찰받은 프로젝트는 2012년 런던올림픽의 런던 히드로공항 설비공정, 유럽교통허브센터인 프랑크푸르트 항공철도센터, 베이징 지하철, 선양 지하철의 엘리베이터 프로젝트들이다. 보린터는 연속 3년 동안 중국 엘리베이터 10대 기업으로 선정되었고 2010년에는 30000대의 생산력을 갖추는 등 국제브랜드와 비견할 만큼 실력을 쌓았다.
사진설명: 위안다그룹 언론응접센터 입구 앞에 써져 있는 기업이념‘성실하게 일하고 진심으로 사람을 대하자’는 문구가 써져 있다.
세계금융위기가 전 세계를 도가니에 빠지게 했지만 위안다그룹은 그 와중에도 2011년에 202억 4000만 위안의 매출을 올려 연속 5년 동안 ‘중국 500대 기업’의 394위에 오르게 되었다. 위안다그룹은 ‘성실하게 일하고 진심으로 사람을 대하자’라는 기업이념 문구로 한 기업의 실력과 신용있는 서비스이념, 사회적 책임 등에 두각을 보여 중국정부를 비롯한 사회 가계로 부터 인정을 받았다.
위안다그룹은 이로써 중국 국가공상행정관리총국(國家工商行政管理總局)으로부터 중국 유명브랜드(中國馳名商標)라는 명예로운 칭호를 받았다. 2011년 위안다는 394위의 성적을 거두고 연속 5년 동안 중국 500대 기업에 등단하는 영예를 안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