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플레이도시_야외워터파크 |
아주경제 최병일 기자=찌는 듯한 폭염속에도 눈이 내린다. 사계절 내내 스키와 보드를 탈 수 있고 워터파크를 즐길 수 있는 도심형 종합 레저스포츠 테마파크인 웅진 플레이도시가 새롭게 단장하고 관광객 맞을 준비를 마쳤다. 경기도 부천에 있는 웅진플레이도시는 서울 도심에서 불과 30분 부개 역에서는 불과 5분 거리에 있어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한다.
웅진플레이도시는 크게 워터파크와 스파로 구성된 워터도시, 사계절 내내 눈을 즐길 수 있는 국내 최대의 실내 스키, 스노우보드, 썰매 시설 스노우도시를 보유하고 있다. 여기에 총 200타석과 최장거리 360야드를 자랑하는 프리미엄 급 골프 연습장인 골프도시, 치로와 친구들 캐릭터와 함께 창의적인 놀이체험을 할 수 있는 키즈도시도 자리하고 있다. 또 명랑운동회 등 각종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신개념 체육 연수센터 신기도시까지 갖추고 있다.
잘 알려지지 않은 사실이지만 웅진프레이도시는 지난 해 기준으로 국내 워터파크 업계 3위를 자랑한다. 1위는 오션월드 170만명이고 캐리비안 베이가 약 150만명이 입장했다. 지난 해 웅진플레이도시는 워터파크 입장객만 90만명을 기록했다. 전세계 워터파크 순위로 따져도 11위에 해당하는 빼어난 수치다.
이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이달초 실외 워터파크를 새롭게 장착했다. 약 1200평 규모의 실외 워터파크에는 물놀이 시설은 물론 다양한 종류의 스파가 갖추어져 있다. 규모는 크지 않지만 있을 것은 다 있다.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패밀리 풀과 유아들이 즐 길 수 있는 최고 수심 30㎝의 키즈풀 어린이용 슬라이드와 정금짐 등을 갖추고 있다.
스파공간에는 수압마시지를 받을 수 있는 바데풀과 이벤트 탕이 5개다. 라벤더 자스민 페퍼민트 애플민트 로즈마리 등의 허브에 몸을 담그면 하루의 피로가 한순간에 풀린다.
웅진플레이도시에 새롭게 신설된 스노우파크 |
무엇보다 웅진플레이도시의 장점은 한여름에도 스키를 즐길 수 있다는 것. 실내 스키장이라는 사실이 믿어지지 않을 정도로 슬로프 전장도 길고(270m) 다양한 연습코스를 보유하고 있다. 초급 상급 등 모든 스키어들이 자신의 실력에 맞게 연습할 수 있는 최적의 맞춤코스를 갖추고 있다. 설질도 우수하고 트레이닝에 적합한 경사도를 이루고 있는 모글코스는 좌우 진폭이 2m 상하 낙차가 3.5m다.
스키를 못탄다면 눈썰매도 즐길 수 있다. 모두 7개의 코스로 길이 100m 너비 30m규모다. 3인용 튜브를 타고 미끄러지는데 체감속도가 시속 70㎞에 이르러 짜릿한 쾌감을 안겨준다. 스노우도시도 새롭게 단장했다. 기존의 스키장 외에 이글루 체험과 북극 학습 및 북국하늘에서 볼 수 있는 별자리를 만날 수 있는 ‘스노우 파크’를 신설했다.
웅진플레이도시는 오픈 이벤트로 7월 27일까지 워터도시 이용고객 은 이용당일 스노우파크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문의 1577-5773 (www.playdoci.com)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