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4회째를 맞은 뷰덱스는 뷰티디자인 산업의 인식을 높이고 고부가가치 신성장동력 산업으로 발전시키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행사로, 올해에는 국내 대표 뷰티 산업 전시회 도약, 전시회의 전문화, 대형화, 국제화를 목표로 추진된다.
이번 전시회에는 중국, 일본,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약 10개국 300개 부스에서 화장품, 향수, 미용기기, 네일아트, 타투 등 다양한 뷰티관련 용품이 전시되며, 도는 전시회 기간 동안 5만여명의 바이어와 일반 관람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화장품, 뷰티산업 분야 전문가를 초청한 세미나와 포럼을 비롯해 헤어, 메이크업, 네일, 가발, 피부, 속눈썹, 두피 등 7개 분야에 대한 뷰티 콘테스트도 개최되는데, 헤어트렌드쇼, 바디페인팅쇼, 대학작품발표회와 헤어, 메이크업 등 대표 협회, 뷰티산업 전문가 및 대표 대학 등이 주최하는 뷰티아트전, 모사 분장대회 등 공연도 예정되어 있다.
이와 함께 전시장 내에 유통구매담당자를 초청하여 참여 기업과의 1대 1 상담을 진행하는 비즈니스 상담회장을 마련해 국내 화장품 뷰티 기업의 국내 외 유통 판로 개척을 지원할 예정이다.
엑스포에 참여하고자하는 뷰티산업 분야 업체는 오는 8월 24일까지 신청하면 되며, 자세한 내용은 전시회 홈페이지(www.beaudex.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