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키슬로프가 물놀이 슬로프로 변신? 스릴감 '최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2-07-27 16: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파인리조트서 즐기는 시원한 여름


아주경제 강경록 기자= 여름 휴가철이다. TV와 신문에서는 저마다 파란 바다와 백사장, 부서지는 태양 아래 여유롭게 즐기는 휴식처의 모습으로 피서객을 유혹한다. 하지만 현실은? 북적이는 인파, 꽉 막힌 고속도로, 휴가철 바가지 요금이 진짜 여름휴가의 현실이다. 1년을 기다려온 여름휴가를 고속도로에서, 복잡한 인파 속에서 보낼 것인가? 여기 파인리조트가 여유와 휴식, 아이들로부터의 자유를 선물한다. 그것도 단 40분 만에.

경기도 용인 양지의 파인리조트는 서울에서 40분 거리에 위치한 종합 휴양 리조트로 리조텔(콘도) 302실, 유스텔 45실, 회원제 골프장 27홀, 10개의 스키/보드 슬로프를 갖추고 있다. 게다가 올 여름 파인리조트가 국내 최초로 스키장 슬로프에서 즐길 수 있는 물놀이 시설 ‘아쿠아 펀(Aqua FUN)‘을 선보인다.

◆겨울 스키 슬로프가 여름 물놀이 슬로프로? 트랜스포머 슬로프!
아쿠아 펀의 가장 큰 충격은 위치다. 눈 덮인 스키장 슬로프가 눈 깜짝할 새 물놀이 테마파크로 완벽하게 변신했다. 100여년이 넘은 잣나무와 소나무가 어우러진 양지파인리조트의 스키 슬로프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이리 보고 저리 봐도 나무 한 그루 찾아볼 수 없는 다른 물놀이 테마파크와는 확실히 다르다. 물을 즐기러 왔지만 덩달아 공기와 자연까지 즐길 수 있으니 말이다.

스키장 슬로프의 지면 특성상 아쿠아 펀의 지대는 점점 올라간다. 왜 평지가 아니라 슬로프에 만들어졌냐고? 슬라이드를 보면 그 답을 알 수 있다. 아쿠아 펀이 위치한 오렌지 슬로프는 스키/보드 중급자 코스다. 즉, 경사도는 20~30도 수준. 게다가 지면에서 정상까지의 수직거리인 표고차는 75m다. 그 슬로프 위에 슬라이드가 아찔하게 솟아있다. 보기만 해도 침이 꼴깍 넘어간다. 최대경사를 자랑하는 하이스피드 슬라이드의 최대각도는 60도. 에버랜드 슬라이드가 65도라는데, 아쿠아 펀의 슬라이드의 진짜 경사도는 심장박동수로 측정해야할 것 같다. 이렇게 시작부터 다른 아쿠아 펀의 슬라이드는 총 6개. 하이스피드 슬라이드, 레이싱 슬라이드, 튜브 슬라이드가 어른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가장 스릴 넘치는 슬라이드는 하이스피드 슬라이드다. 높이 20m, 최대 경사가 60도. 튜브 없이 맨몸으로 타기 때문에 저항이 적고, 스릴과 스피드는 그만큼 배가 된다. 아쿠아 펀의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해있다.

하이스피드 슬라이드가 너무 무섭다면 튜브 슬라이드를 추천한다. 튜브를 타고 슬라이드를 내려오고 코스가 구불구불한 곡선코스라서 스피드는 덜하다. 하지만 길이가 147m로 가장 긴 슬라이드다. 레이싱 슬라이드는 4명이 동시에 출발할 수 있는 슬라이드다. 친구들, 가족들과 함께 동시에 출발해 누가 먼저 도착하는지 겨뤄볼 수도 있다. 튜브슬라이드와 레이싱슬라이드는 아쿠아 펀의 좌측에 있다.

아쿠아 펀에서는 아이들과 떨어져 있어도 안심이다. 키즈 멀티 슬라이드, 키즈 와이드 슬라이드, 키즈 튜브 슬라이드가 아이들을 매료시킨다. 아이들 스스로 즐길 수 있는 정도의 높이와 길이이기 때문이다. 아이들이 재미있게 노는 모습을 테라스에 앉아 지켜볼 수 있도록 선베드와 파라솔을 여유있게 놓았다. 부모들이여, 안심하고 쉬시라. 아이들 잃어버릴 염려도 없다. 다 키즈 전용 슬라이드에 있을 테니까. 키즈 전용 슬라이드는 아쿠아 펀의 가장 중심에 위치해 있다.

눈 녹은 파인리조트 스키장의 대단한 변신은 비단 아쿠아 펀 뿐만이 아니다. 최상급코스인 챌린지 슬로프에는 지난 봄부터 유기농 채소밭을 조성해 상추, 배추, 감자, 고구마 등 총 30여 종의 유기농 채소들을 재배하고 있다. 이 채소들은 수확해 가을철 김장을 담그거나, 바비큐장의 훌륭한 쌈 채소로, 골프장 클럽하우스의 로가닉 조식뷔페의 재료로, 한/양식당의 건강한 요리로 활용되고 있다. 또, 중상급 코스인 블루 슬로프와 초급 코스인 옐로우 슬로프는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알파인슬라이더, 파크골프, 파3 골프 등의 레포츠 시설로 변신해 봄부터 가을까지 운영된다.

◆ 그냥 물이 아니야! 진짜 물 좋은 온천수가 콸콸~ 모든 시설에 온천수 공급
아쿠아 펀은 진짜 물이 좋다(?). 아니 수질이 좋다. 칼륨, 나트륨 등의 양이온과 탄산과 불소 등 음이온이 풍부해 수소탄산나트륨천(Na(Ca)-HCO3)으로 지난 1월 온천수로 허가를 받았다. 이 물로 목욕을 하면 만성피부염, 빈혈, 신경통, 근육통, 신장염에 좋고 음용할 경우에는 소화기질환과 당뇨, 약물중독에 효험이 있단다. 게다가 우리 피부에 좋은 약알칼리성 온천수다. 이 좋은 온천수는 아쿠아 펀의 풀장, 샤워실 등 전체 시설에 활용된다. 이렇게 온천수가 공급되는 물 좋은 물놀이 테마파크는 아쿠아펀 이 유일무이하다. 다른 물도 덩달아 좋아지는 건 시간문제겠다.

아쿠아 펀에는 이 온천수를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총 5개의 풀장과 스파, 풋 마사지 탕이 있다. 입맛 따라 성인풀과 레저풀, 플레이풀과 레이지풀을 이용할 수 있다. 성인풀은 154㎡의 면적이며, 수심은 1.4m. 아쿠아 펀의 가장 좌측에 위치해있다. 마치 따로 떨어진 공간같다. 그래서 오히려 더 좋다. 연인과 친구들과 스릴 넘치는 물놀이를 하려면 다른 사람들과 조금은 멀어져있을 필요가 있으니 말이다. 성인풀 옆에는 레저풀이 있다. 면적은 181㎡다. 수심은 1.2m. 레저풀이라는 이름답게 구름사다리와 징검다리인 크로스 액티비티(Cross Activity)가 흥미롭다. 아쿠아 펀의 메인 풀이라고 할 수 있는 레이지풀과 플레이 풀은 총 면적이 약 1,000㎡에 달한다. 레이지풀은 유수풀로 튜브나 구명조끼 등의 안전 장비를 착용하고 이용할 수 있다. 출렁이는 물에 몸을 맡기고 있다 보면 저절로 레이지해지는 기분이다. 하지만 플레이풀에서는 다르다. 수구를 즐길 수 있도록 네트와 골대가 있다 보니 승자의 함성에 저절로 신이 난다. 패자는 아쿠아스토어(간이매대)로. 아이들을 위한 배려도 물론 잊지 않았다. 키디풀은 깊이 0.3m, 면적은 242㎡다. 2개의 자꾸지(스파)와 풋 마사지 스파로 재미뿐만 아니라 건강까지 생각한 세심한 배려가 엿보인다.

◆ 아쿠아 펀 패키지로 여름휴가 알뜰하게 즐기기!
7월 14일부터 이제 본격 여름 휴가철이다. 리조트 등 업계는 모두 성수기로 돌입해 4인 가족이 물놀이 테마파크에 가려면 큰 부담이 아닐 수 없다. 이것저것 할인도 받아보지만 하루 반나절 만에 수많은 사람들 틈에 껴서 본전을 찾기란 여간 쉬운 일이 아니다.

그래서 아쿠아 펀과 파인리조트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알뜰한 패키지를 소개한다. 정상가보다 최대 68% 저렴하니까 웬만한 할인혜택보다 훨씬 경제적이다. 서울 근교로 40분 만에 도착할 수 있으니 당일치기로 아쿠아 펀을 즐길 계획이라면 ‘아쿠아 펀 원데이패키지’를 추천한다. 아쿠아펀과 식사, 부대시설 및 음료권을 이용할 수 있다. 2인 성수기 기준 8만원부터. 파인리조트의 가장 큰 장점인 숙박을 활용할 예정이라면, ‘아쿠아 펀 원나이트패키지’를 추천한다. 아쿠아 펀 이용과 식사, 부대시설과 음료권을 이용할 수 있고 물놀이로 피곤해진 하루를 말끔히 충전해 줄 편안한 객실도 제공한다. 2인 성수기 기준 15만원부터다. 물놀이를 하고 나면 금새 출출해진다. 이럴 땐 두툼한 목살과 수제 소시지를 곁들인 바비큐가 딱. ‘아쿠아 펀 바비큐패키지’는 아쿠아 펀을 이용하고 바비큐를 즐기고 단잠까지 책임지는 그야말로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는 패키지다. 2인 성수기 기준 17만원부터다.

파인리조트 홍보팀 김설리 사원은 “아쿠아펀은 국내 최초로 스키장 슬로프에 생기는 물놀이 시설로 서울 근교에서 녹음이 짙은 자연에서의 건강한 여름휴가를 즐기고 싶은 고객에게 안성맞춤이다"라며 "약알칼리성 온천수가 가득하기 때문에 이왕 물놀이를 즐긴다면 재미뿐만 아니라 뷰티까지 챙기는 일석 이조의 효과를 누리길 바란다.”고 밝혔다. 파인리조트 아쿠아펀은 27일 개장한다.

■ 아이 손잡고 물놀이도 하고 체험학습도 하고, 다양한 주말 이벤트
매주 주말마다 파인리조트에서 특별한 체험학습공간이 펼쳐진다. 매주 토요일마다 진행되는 ‘해피이벤트’가 그것. 남녀노소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체험학습으로 간단한 목공예, 만들기부터 신기한 과학놀이터 체험학습도 진행될 예정이다. 7월에는 무더위를 날려줄 부채만들기와 전통 하회탈만들기가 진행되며, 야외무대에서 K2 물로켓 발사 체험도 진행된다. 8월에는 아이들에게 과학을 신나는 매직쇼로 보여주는 사이언스 매직쇼와 물로켓만들기, 아트풍선만들기, 한지공예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 매달 둘째주와 넷째주 주말에는 좋은 물건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는 플리마켓도 진행된다. 참가비는 모두 무료.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