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희성 식품의약품안전청장은 1일 영국 런던 외부연방실에서 열리는 ‘글로벌보건정책포럼’ 창립회의에 참석한다. 이 청장은 포럼 중 ‘고령화 사회 분야’ 패널로 참석해 우리나라 초고령화 사회로의 미래 전망, 저출산·고령사회 대응을 위한 정책사업 등 국내 고령화 대책과 식약청의 관련 활동을 소개한다.
▲고영진 경남도교육감은 대만 국립 가오슝(高雄)대학교에서 1일 명예교수로 위촉된다. 고 교육감은 지난 4월 가오슝대학교를 방문해 재학생을 상대로 한국과 대만의 공생발전을 위한 비전을 제시하는 연설을 했다.
▲김선교 양평군수는 지난 31일 민선5기 취임 2주년을 맞아 주민과의 소통을 위해 양평군 개군면을 방문, 주민과 지역 발전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김윤주 군포시장이 지난 31일 ‘군포시 모바일 홈페이지 구축 용역 중간보고회’에 참석해 시스템 구축·도입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교범 하남시장은 지난 31일 시청 농구장·분수대가 있는 미관광장 등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한 후 여름철 열대야를 피해 시민들이 잠시나마 쉬는데 불편이 없도록 시설물 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을 지시했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지난 31일 오후 2시20분부터 지하철 2·5호선 왕십리역 대합실에서 ‘서울 지하철 불편사항 어떻게 개선할까요’를 주제로 청책(聽策)워크숍을 열고 시민 60여명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어 5시30분부터는 성북구 삼청각에서 장따밍 중국 산둥성장과 두 도시 간 경제무역, 관광, 문화, 인적교류 등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삼성의료재단 강북삼성병원은 최근 제8대 병원장에 신호철 가정의학과 교수를 임명했다. 신임 신 원장은 지난 1982년 서울의대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강북삼성병원 가정의학과 과장, 외래지원실장, 적정진료실장, 대한가정의학회 이사장, 대한스트레스학회 회장 등을 역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