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1일 명예시장으로 위촉된 박혜성원장은 1996년에 동두천시 중앙동에서 해성산부인과(구 박혜성산부인과)를 개원한 이후 동두천시 의사회장, 동두천, 포천 성폭력상담소 자문위원 등을 역임하였고 MBC 등 방송 출연 및 성 칼럼 연재, 각종 성 강의 등을 통해 지역 내 성 전문가로써 왕성한 활동을 해 오고 있다.
박 명예시장은 오전 시청 대회의실에서 실시된 월례조회에 참석하여 동두천시 7월중 열심히 일하는 공무원에 대한 표창을 전수하고 인사말을 통해 “오늘 월례조회를 음악으로 시작하는 모습을 보면서 동두천의 밝은 미래를 기대할 수 있었다며 오늘 하루 많은 것을 보고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준 동두천시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하다는 인사의 말과 함께 동두천의 발전을 위해 다 같이 노력하자”는 소감을 밝혔다.
이어 박 명예시장은 본청의 각 부서를 방문하여 현안업무를 보고 받고 오후에는 동두천 LNG복합화력발전소와 두드림패션지원센터 건립 현장을 방문하는 한편 노인복지관, 아름다운문화센터, EM센터 등 관내 주요시설을 방문하여 동두천시의 발전상을 살피는 등 쉴 틈 없이 1일 명예시장으로써의 역할을 수행했다.
동두천시의「1일 명예시장」제도는, 시민과 출향인사 등을 대상으로 시장의 직책을 경험하면서 소통하는 행정ㆍ찾아가는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매월 시행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