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장쑤(江苏)위성TV가 주최하고 펀더우코리아(奋斗在韩国)가 주관하며 한국관광공사와 아주경제신문사가 후원하는 중국 인기 짝짓기 TV 예능프로그램인 ‘페이청우라오(非诚勿扰 비성물요)’ 가 호주, 미국, 영국, 프랑스, 캐나다편에 이어 첫 번째 아시아 특집으로 한국 특집편을 제작한다.
한국특집편 홍보를 시작한 이래 한국 언론매체들이 한글 및 중문판 기사로 보도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신청 접수 시작 5일 만에 중국어 구사가 가능한 한국인과 한국에 거주하는 중국인, 화교, 직장인 및 유학생 500여명이 참가신청을 했고, 신청접수 전화문의가 쇄도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페이청우라오(非诚勿扰)’ 사회자 멍페이(孟非)는 한국편 예고 안내 방송에서 한국 미혼 남녀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기도 했다.
동 프로그램의 한국 특집 개막식은 오는 8일 오전10시 한국관광공사 지하1층 강당에서 한국관광공사와 펀도우코리아(奋斗在韩国)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개막식 행사로는 동 프로그램의 한국특집 자원봉사자 위임장 수여식과 1차 현장접수가 예정되어 있다. 이밖에 서울과 부산에서 몇 차례에 걸쳐 현장접수와 면접이 실시될 예정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http://fcwr.icnkr.com를 통해 확인가능하며 인터넷 신청접수도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