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KRX) 국민행복재단ㆍ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는 7일 충남 아산 캠코 인재개발원에서 지역아동센터 청소년 금융교육을 위해 전국에서 선발한 대학생 200명이 참여한 가운데 2기 대학생 금융교육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
아주경제 조준영 기자=한국거래소(KRX) 국민행복재단·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는 7일 2기 대학생 금융교육봉사단 발족식을 가졌다.
지역아동센터 청소년 금융교육을 위해 전국에서 뽑힌 대학생 200명이 참여한 가운데 충남 아산 캠코 인재개발원에서 행사가 열렸다.
대학생 금융교육봉사단이 금융교육 강의와 멘토 활동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사전 소양교육을 위한 워크숍도 함께 진행됐다.
봉사단은 교육이수 후 오는 8월 말부터 다섯 달에 걸쳐 전국 130개 지역아동센터에 배치돼 청소년을 위한 금융교육 자원봉사를 실시한다.
KRX 국민행복재단 관계자는 “지역아동센터 학습환경 개선을 위해 약 2억원을 투입해 미니도서관을 설치하고 도서를 지원했다”며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우수 봉사자 10여명을 선발해 단기 해외연수 특전도 부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워크숍에는 나눔 활동에 앞장서고 있는 기부천사 션(가수)을 특별강사로 초청해 나눔 의미에 대한 강연을 듣고 봉사단으로서 새 각오를 다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