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식문화연구원, 건강 요리책 ‘맛있는 다이어트’ 출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2-08-13 08: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전운 기자= 풀무원홀딩스는 자사의 연구개발(R&D) 기관인 식문화연구원 식생활연구실이 영양 균형 잡힌 식단을 통해 다이어트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 ‘맛있는 다이어트’를 발간했다고 13일 밝혔다.

‘맛있는 다이어트’는 풀무원이 2011년부터 국민 건강증진을 위해 펴낸 ‘두부 콩 밥상’과 ‘저염 밥상’에 이은 세 번째 건강 요리책이다.

이책은 '먹으면서 살 빼는 슈퍼 레시피'라는 타이틀 아래 건강하게 체중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다양한 다이어트 상식 및 비법과 108가지 건강식 음식 레시피로 구성됐다.

이 책에서 다이어트 상식과 비법을 소개하는 ‘똑똑한 다이어트 상식’ 파트는 살이 찌는 근본적인 원인, 다이어트 팁, 맞춤형 칼로리 계산법 등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전 숙지해야 할 유용한 정보를 과학적인 원칙과 근거를 바탕으로 누구라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정리했다.

특히 건강식 음식 레시피 파트는 시간에 쫓기는 바쁜 현대인과 요리 솜씨가 없는 사람들을 위해 빠르고 쉽게 만들 수 있는 108가지 메뉴를 4가지 콘셉트로 구성했다.

4가지 콘셉트는 ‘요리 필요 없는 초간단 아침’, ‘맛있고 든든한 점심과 저녁’, ‘직장인을 위한 영양만점 도시락’, ‘맛있게 칼로리를 낮춘 고칼로리 요리’로 구성해 하루 세끼의 영양 균형을 맞추도록 했다.

또 닭가슴살과 샐러드로 일색인 일반적인 다이어트 메뉴와 달리 한식, 파스타, 탕수육, 햄버거 등 취향에 따라 선택해 조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메뉴로 구성했다.


이 책의 대표 저자인 식문화연구원 식생활연구실장 남기선 박사는 “짧은 시간 안에 효과를 내는 다이어트 방법은 많지만, 검증되지 않은 다이어트 방법들이 초래하는 폐해 또한 수없이 많다”며 “‘맛있는 다이어트’는 과학적인 근거를 기반으로 누구나 성공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다이어트 방법을 소개한 책인 만큼 급격한 체중 감량보다 장기적으로 건강을 챙긴다는 여유를 가지고 다이어트에 도전해보시길 권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