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닷컴'은 국내외 유명 만화, 애니메이션, 장르소설 등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쇼핑오늘'을 통해 피규어, 캐릭터 팬시, 디자인 문구 등의 캐릭터 관련 상품 및 도서, 음반 등의 일반 상품도 판매하고 있다.
회사측 관계자는 "이번 오픈을 통해 디지털 만화, 애니메이션, 장르소설 그리고 쇼핑까지 하나의 플랫폼에서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디지털 콘텐츠 및 상품 서비스뿐만 아니라 이용자가 직접 만화를 올리고 그릴 수 있는 만화 UCC 커뮤니티를 제공하여, 대중의 ‘꺼리’에 대한 니즈를 만족시키겠다"고 전했다.
또한 대원미디어의 오늘닷컴은 이용자의 편의를 돕기 위해 기본적인 장르검색과 함께 캐릭터의 신체비례, 완결 여부 등의 다양한 항목으로 콘텐츠 검색에 용이한 파워 검색과 만화를 컷 단위로 보여주어 역동적인 감상이 가능한 모션뷰 서비스를 제공하여 서비스의 질적인 측면도 강화했다.
함욱호 대원미디어 대표이사는 "오늘닷컴 오픈은 대원미디어의 사업다각화 측면에서 의미가 크다"며 "장기적으로 볼 때 빠르게 디지털화되는 애니메이션 시장에서 지속성장 할 수 있는 동력을 선점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오늘닷컴에 대한 지속적인 개발과 콘텐츠 연계상품을 제공해 만화 콘텐츠 시장을 아우르는 문화 콘텐츠 메카로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오늘닷컴은 PC 및 모바일 웹,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모두 이용 가능하며, 8월 25일부터 9월 21일까지 오픈 이벤트를 통해 지브리 DVD 전 시리즈, 피규어, 만화책 전권 등의 경품도 제공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