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북 페스티벌’은 ‘책 속에 또 다른 세상이 있습니다’라는 주제로 식전 개막행사와 본 행사로 나눠 펼쳐진다.
식전 개막행사로는 소니뮤직이 추천하는 가야금 연주자 정민아씨가 나서 현대적 감성으로 가야금을 연주하는 축하공연을 펼치며, 작은음악회, 매직쇼, 청소년동아리 공연 등도 이어진다.
의정부시의 캐치프레이즈인 ‘책 읽는 도시, 의정부’를 알리기 위한 풍성한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의정부시가 올해의 책으로 선정한 개그맨 김병만의 ‘꿈이 있는 거북이는 지치지 않습니다’를 담은 홍보 UCC 수상작에 대한 시상식과 최우수작 상영이 있을 예정이다.
또 의정부지역 중학교 2~3학년과 고등학교 1~2학년 학생 100명이 참가하는 ‘인문학으로 골든벨을 울려라’이 열리며, 참가자들은 인문학 도서 4권에서 출제된 문제를 풀게 된다.
이와 함께 ‘별 헤는 밤 천문우주 실험실’의 저자 김지현의 강연회와 ‘명사와 함께하는 올해의 책’ 독서토론회가 열린다.
다문화도서, 신기한 팝업북, 천체사진, 북아트 등이 전시회와 키다리삐에로, 석고마임, 오빤 독서스타일 댄스경연 등 이벤트 행사도 마련된다.
이밖에 의정부시 시민들이 관내 공공도서관과 공립 작은도서관 등 각종 도서관을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의정부시 도서관 지도’ 3000부를 제작, 배포할 예정이다.
한편 의정부시는 공직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2012 의정부 북페스티벌’ 캐치프레이즈를 공모, 우수작을 선정한 바 있으며, 민간단체를 대상으로는 축제 프로그램을 공모했다.
자세한 내용은 의정부지식정보센터 홈페이지(www.uilib.net)를 참조하거나 도서관정책팀(☎031-828-4492)으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