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는 주요 과목 및 시험 대비 중심이었던 기존 강좌 스타일을 넘어, 다양한 주제의 강의와 이색적인 형태의 강의들이 마련돼 학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 수학과 영어를 동시에 학습할 수 있는 ‘헬로매쓰!(Hello Math!)’
두산동아(www.doosandonga.com)의 초등학습사이트 완두콩수학(http://www.congstudy.com)은 최근 3~6학년 초등학생들이 2학기 수학 교과를 영어로 학습할 수 있는 ‘헬로매쓰!(Hello Math!)’ 강좌를 신규 오픈했다. 하나의 강좌로 영어와 수학을 동시에 학습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헬로매쓰!는 영어 원어민 강사가 영어로 간단한 문제 풀이법을 설명하고, 곧이어 수학 전문 강사가 다시 한번 심도 있게 풀이법을 짚어주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 2013년 고교 입시 대비를 위한 ‘독서&서류·면접 대비 강좌’
비상교육의 중등 온라인교육사이트 수박씨닷컴에서는 최근 고교 입시 트렌드를 반영한 ‘독서&서류·면접 대비 강좌’를 새롭게 선보였다. 외고, 과학고 등 특목고 입시에 도입되고 있는 자기주도 학습전형의 학습계획서가 자기계발계획서로 바뀌면서 이에 대비할 수 있는 강좌를 내놓은 것.
독서&서류·면접 대비 강좌는 독서 강좌와 서류·면접 강좌로 이원화된 형태로 진행된다. 교양, 교과, 진로 등 영역 별로 필요한 필수 도서를 포괄하고 있는 독서 강좌는 도서 선택법, 효과적인 독서 방법, 포트폴리오 작성법까지 학년과 진로에 따른 체계적인 독서 로드맵을 제공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