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싼 학원은 저리 가라… 초∙중∙고 이색 인터넷 강의 '눈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2-09-10 10: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박성대 기자= 이러닝은 값비싼 학원의 훌륭한 대체재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 없이 수강할 수 있고, 또 명강사들이 강의하는 주요 과목의 수업을 들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최근에는 주요 과목 및 시험 대비 중심이었던 기존 강좌 스타일을 넘어, 다양한 주제의 강의와 이색적인 형태의 강의들이 마련돼 학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 수학과 영어를 동시에 학습할 수 있는 ‘헬로매쓰!(Hello Math!)’
두산동아(www.doosandonga.com)의 초등학습사이트 완두콩수학(http://www.congstudy.com)은 최근 3~6학년 초등학생들이 2학기 수학 교과를 영어로 학습할 수 있는 ‘헬로매쓰!(Hello Math!)’ 강좌를 신규 오픈했다. 하나의 강좌로 영어와 수학을 동시에 학습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헬로매쓰!는 영어 원어민 강사가 영어로 간단한 문제 풀이법을 설명하고, 곧이어 수학 전문 강사가 다시 한번 심도 있게 풀이법을 짚어주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 2013년 고교 입시 대비를 위한 ‘독서&서류·면접 대비 강좌’
비상교육의 중등 온라인교육사이트 수박씨닷컴에서는 최근 고교 입시 트렌드를 반영한 ‘독서&서류·면접 대비 강좌’를 새롭게 선보였다. 외고, 과학고 등 특목고 입시에 도입되고 있는 자기주도 학습전형의 학습계획서가 자기계발계획서로 바뀌면서 이에 대비할 수 있는 강좌를 내놓은 것.

독서&서류·면접 대비 강좌는 독서 강좌와 서류·면접 강좌로 이원화된 형태로 진행된다. 교양, 교과, 진로 등 영역 별로 필요한 필수 도서를 포괄하고 있는 독서 강좌는 도서 선택법, 효과적인 독서 방법, 포트폴리오 작성법까지 학년과 진로에 따른 체계적인 독서 로드맵을 제공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