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없는 행복한 학교를 위해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현배)은 10일 백학중 1층 도서실에서 2012년 하반기 찾아가는 지구별 학부모교육 연수를 개최했다.

연천 백학지구 학부모들의 역량강화와 학교폭력없는 행복한 학교 만들기를 위하여 백학초, 연천노곡초, 백학중 학부모 50명을 모시고 3시간을 진행했다.

전주열 학생학부모지원팀 장학사는 연수에 모인 학부모들에게 “이 번 연수는 현재 학교에서 발생하는 왕따, 폭력 등 아이들 사이에서 일어나는 갈등에 대해 그 대책과 예방방법을 학부모들에게 제공하고자 마련하였으며, 가정과 학교에서 건강한 자녀로 성장하도록 일선교사와 학부모들이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말했다.

이 날 학부모연수에는“학교폭력과 해결을 위한 회복적 접근과 부모자녀 간 의사소통”이라는 주제로 평화를 만드는 여성회 갈등해결센터 박수선 강사를 모시고 ‘회복적 관점의 생활지도 필요성’과 ‘학생 간 갈등을 대화로 해결하는 접근’ 및 ‘효과적인 의사소통 방법’에 대한 강연을 준비하여 학부모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참여한 백학중 학부모회장은 갈등을 평화롭게 해결할 수 있는 전략 등 구체적 방법에 대해 연수를 들음으로 뜻 깊은 시간이 되었고, 다른 사람의 의견을 존중하고 문제 해결기술을 통해 협상하도록 자녀교육을 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