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주요도시의 7개 도시가스 자회사와 함께 개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에너지 기술과 절약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고, 학생들에게 장학금 마련의 기회를 통해 자기계발에 대한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우수 인재를 발굴·육성하고자 마련됐다.
SK E&S는 대학·대학원생을 대상으로는 ‘가스, 전력, 신·재생에너지, 미래 에너지와 관련한 신기술/신사업 Idea’를, 고등학생을 대상으로는 ‘에너지 절약 Idea 경진대회’를 기술부문과 문예부문으로 나눠 공모주제로 채택했다.
이번 공모전의 접수기간은 10월 1일~31일까지이며, 11월 한달 동안 심사를 거쳐 12월 중순에 시상할 예정이다.
SK E&S는 △대학부 입상 총 23편에 대해 최고 1000만원, 총 4000만원의 상금 시상 △고등부 입상 총 26편에 대해서는 최고 100만원, 총 1000만원 상금 시상 △가작 및 참가상 수상자에게는 총 1000만원에 대한 기념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수상자 전원에게는 입사지원 시 가산점을 부여할 방침이다.
공모전 작품 접수는 홈페이지(www.skensidea.com)를 통한 온라인 접수로 이뤄지며, 선착순 접수 50명에게는 소정의 상품도 지급할 방침이다.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www.skensidea.com)와 운영사무국(02-888-2781)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K E&S 문덕규 대표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학생들에게 장학금 마련의 기회를 제고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개최하게 됐으며 대학생과 대학원생, 그리고 고등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