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인원은 일진전기·일진디스플레이·일진머티리얼즈·일진제강 등 주요 계열사에서 전년도 수준인 150여명 규모다. 모집분야는 연구개발(R&D)·생산·영업·경영지원 등 모든 직무에 해당된다.
원서 접수는 이달 15일까지 일진그룹 채용 홈페이지(http://join.iljin.c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정규 4년제 대학 이상 졸업자와 2013년 2월 졸업예정자로 나이·종교·성별·병역에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다. 외국어 능통자 및 관련 자격증을 소지한 자를 우대한다.
일진그룹 측은 이달 중순께 서류합격자를 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고, 이후 인∙적성검사, 1차 실무면접, 최종면접을 거쳐 11월 말 최종합격자를 선발∙발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된 사원들은 2주간의 신입사원 합숙교육을 마친 뒤 각 계열사로 배치된다.
한편 일진그룹은 지역 우수인력 확보차원에서 이달 8일부터 12일까지 전국 대학을 순회하며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일진그룹의 비전과 인재상을 전달하고, 계열사 경영진 및 선배사원과의 만남을 통해 입사 전형시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일진그룹 서민철 인사팀장은 “주요 계열사 사업장이 있는 수도권 및 충청∙전북 지역 소재 대학을 방문해 채용설명회를 갖는 등 지역 우수인력 확보에도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