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통공사 제2운영사업소는 부산도시철도 2호선 특화 블로그인 '부산 2호선 (n)' (blog.daum.net/humetroline2)을 개설하고 2호선 역사마다 해당 역사의 정보를 바로 연결해주는 QR코드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블로그의 주력 콘텐츠는 '2호선 타고 폼나게 출발'이다. 공사는 이 메뉴를 통해 2호선을 타고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는 역세권 명소, 재래시장, 갈맷길 및 관광명소 등 64개소를 소개한다.
이외에도 '장산~양산까지 41역이 있어요' 메뉴를 통해 각 역사의 첫·막차시각, 역명유래 및 주요 역세권정보를 제공하고 '도시철도, 무엇이 궁금하세요' 메뉴에는 도시철도 이용 문의사항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24개 항목으로 나눠 정리했다.
공사는 2호선 역사에 근무하는 직원으로 자체 컨텐츠제작팀을 꾸려 정보의 정확성을 높였다. 향후 지속적으로 관련 컨텐츠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공사는 2호선에 특화된 블로그 콘텐츠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 9월 2호선 각 역사마다 QR코드를 부착했다. 스마트폰으로 역사에 부착된 QR코드를 찍으면 곧바로 해당 역사에 관한 블로그 콘텐츠로 연결돼 역사 정보에 손쉽게 접근 가능하다.
공사 관계자는 "공사는 내년 다른 노선의 역사에도 공사의 모바일 홈페이지(m.humetro.busan.kr)와 연결되는 QR코드를 부착해 도시철도의 다양한 정보를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개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미지 = 부산교통공사의 2호선 특화 블로그 '부산 2호선 (n)' 메인화면 캡처] |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