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전문가 양성과정의 대상은 수출중소기업 CEO, 글로벌마케팅부서 책임자 등이며, 선착순 50명으로 KOTRA 본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강의는 총 8주, 48시간 과정이며 주요 내용으로는 '시진핑 시대 중국전략 다시 짜기', '신흥시장, 프로젝트를 잡아라', '메가트렌드와 미래산업' 등 최근의 글로벌 경영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주제로 이뤄질 예정이다.
이 중 12월 4일 개최되는 특강은 주목할 만하다. '기술창업과 미래전략'이라는 주제로 실시되는 특강에서 워런버핏이 투자한 대구텍 CEO 모세 샤론은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한 스토리와 성공요인에 대해 설명하며, 이스라엘 최대그룹인 '이스라엘 코퍼레이션'의 그린사업 총괄 CEO인 Dr. Yom-Tov Samia는 '이스라엘 최대그룹 미래전략'이라는 강의에서 시대흐름을 읽는 뛰어난 미래전략으로 성공한 사례를 풀어낸다.
그 밖에 호서대 한정희 교수를 통해 기술창업 성공사례에 대한 강의도 진행되며 메디슨 창업자 이민화 KAIST 교수는 끝나지 않은 도전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한다. 이번 특강에 신청하는 대학생은 선착순 50명에게 참가비 30만원을 면제해주기도 한다.
이번 전문가 양성과정은 www.kotraacademy.com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담당자 (이정순 KOTRA 글로벌연수원 차장, soonlee@kotra.or.kr)에게 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