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O 14001은 조직이 환경에 악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을 지속적으로 파악하고 이를 개선키 위한 국제 규격을 갖췄는지 평가하는 환경경영시스템 인증 제도다.
OHSAS 18001은 각종 재해 유발 요인을 없애고 건강한 업무환경을 조성을 하려는 조직의 노력을 평가하는 안전∙보건 경영시스템 국제 인증이다.
이번 동시 인증으로 SK C&C는 환경보호와 사업 현장의 안전∙보건을 경영활동의 최우선 순위로 삼고 책임감 있는 사회 일원으로서 활동해 왔음을 인정받게 됐다.
정철길 SK C&C 사장은 “이번 인증으로 SK C&C가 수행해 온 환경과 안전∙보건경영이 세계적 수준의 품질을 갖추었음을 대내외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며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환경과 안전∙보건경영 우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김재룡 한국품질재단 대표는 “SK C&C의 환경과 안전∙보건경영의 동시 인증은 매우 고무적인 일” 이라며 SK C&C의 대외 신뢰도 향상과 국내외 사업 확대에 큰 기여를 할 것” 이라고 전했다.
한편 SK C&C는 이 날 경기도 분당에 위치한 SK u타워에서 정철길 사장과 인증 심사기관인 한국품질재단 김재룡 대표 등 인증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ISO 14001 및 OHSAS 18001 인증서 전달행사를 가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