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박현주 기자=11월 첫 주(1~7일) 인터파크 eBook 베스트셀러 1위는 지난 주 깜짝 2위에 등극한 <30년 선배의 직장생활 개념노트>가 차지했다.
대학생의 졸업과 연말 승진 및 인사 시즌을 앞두고 현장에서 직접 깨우친 저자의 노하우가 많은 독자들의 호응을 얻어 출간되자마자 2주 연속 상위권에 랭크됐다.
진로와 미래에 대해 본격적으로 고민하기 시작하는 늦가을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도서들의 순위가 높았다.6위를 기록한 <원하는 것을 얻는 힘, 집중력> 역시 ‘인생을 바꾸는 집중력 훈련법’이라는 부제에 걸맞게 저자의 구체적 경험과 풍부한 지식을 바탕으로 집중력의 중요성과 효과에 대해 강조하고 있다. 이미 자기계발서의 고전으로 자리 잡은 이 책은, 출간 한 달이 되기 전에 꾸준히 상승세를 타다 이번 주에 10위 권 안으로 진입하는 데 성공했다. .
이번주 급상승 도서는 김훈의 <남한산성>이 차지했다. 출간된 지 꽤 지난 도서임에도 굵직한 역사소설을 좋아하는 독자들과 대선 정국이 맞물려 2위를 기록했다. 칼릴 지브란의 <예언자>(3위)역시 혜민 스님의 추천과 함께, 아름다운 문장과 깊이 있는 메시지로 가을을 맞이하는 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1천만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은 <광해, 왕이 된 남자>의 원작소설이 금주의 이슈도서로 깜짝 등극했다. 영화 기획 단계부터 함께 기획된 이 책은 영화와 다른 충격적 반전과 결말이 인상적이다.
◆인터파크 eBook 베스트셀러 순위
1위,30년 선배의 직장생활 개념노트
2위,남한산성(김훈)
3위, 예언자(칼릴 지브란)
4위, 매스커레이드 호텔
5위, 은성 1(김승주)
6위, 원하는 것을 얻는 힘, 집중력
7위, 50가지 그림자 – 해방 세트 (전 2권)
8위, 거의 모든 것의 경제학(김동조)
9위,나의 가치를 높여주는 화술(안은표)
10위, 템테이션(더글라스 케네디)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