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침구클리닝' 코스 탑재한 드럼세탁기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2-11-11 14: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90도 고온 및 ‘6모션’으로 침구 깨끗이 관리하는 ‘침구클리닝’ 코스 탑재

LG전자가 겨울철을 맞아 침구 관리 전용 코스를 탑재한 ‘트롬’ 드럼세탁기 신제품을 10일 출시했다. 모델이 제품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아주경제 이혜림 기자= LG전자는 지난 10일 겨울철을 맞아 침구 관리 전용 코스를 탑재한 ‘트롬’ 드럼세탁기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LG ‘트롬’ 드럼세탁기(모델명 FR47C5MQ1Z)는 겨울철에도 침구를 깨끗하고 보송보송하게 관리할 수 있는 ‘침구클리닝’ 코스를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침구클리닝’ 코스는 강력한 열풍으로 만든 90도 이상의 고온 및 주무르기, 흔들기 등 국내 유일 ‘6모션’으로 침구류를 살균하는 동시에 먼지, 냄새 등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이 코스는 주기적으로 침구를 베란다 등에서 털어내고 햇볕에 말리며 침구 위생 관리에 신경쓰는 한국 소비자를 위해 적용한 신규 기능이다. 한국 주부들이 무거운 침구류를 큰 힘 들이지 않고 손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또한 LG전자는 이 제품에 아기 옷 전용 세탁 코스인 ‘아기 옷’ 코스도 탑재했다. ‘아기 옷’ 코스는 에벌헹굼, 고온 스팀 세탁, 강력헹굼 등3단계에 걸쳐 세탁물을 강력히 살균해주고 세제 찌거기를 완벽히 제거해 주부들이 안심하고 아기 옷을 세탁할 수 있도록 했다.

그 외에도 이 제품은 △기존 ‘삶음’ 코스 대비 시간을 70분 가량 단축한 ‘소량 삶음(3kg)’ 코스 △17분 만에 소량 세탁을 완료할 수 있는 ‘스피드워시’ 코스 △스마트폰으로 3초 만에 제품 이상 현상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진단’ 기능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갖췄다. 용량은 세탁 17kg (건조 9kg)이다.

LG전자 HA사업본부 세탁기사업부장 조성진 부사장은 “DD모터, 6모션 등 독자 개발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고객 니즈를 충족할 수 있도록 창의적인 기능을 지속적으로 구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