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인천시민 창작뮤지컬 '어떤 여행' 9일 공연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2-12-03 19: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시민의, 시민에 의한, 시민을 위한 창작 뮤지컬


아주경제 김종훈 기자= 인천문화재단(대표이사 강광)은 2012 인천왈츠―시민 창작뮤지컬 <어떤 여행>(연출 추민주)을 오는 1 9일(일) 오후 7시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 무대에 선보인다.

<어떤 여행>은 대본, 연주, 제작, 연기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시민참여를 통해 만든 창작뮤지컬이다.

뮤지컬 <빨래>의 추민주 연출가와 소셜 씨어터 ‘컬쳐트리’가 함께 해 공연의 완성도를 더했다.

‘인천왈츠’는 지난 2년 동안 선보인 시민과 전문 예술인이 만드는 음악 무대에 이어 더욱 다양한 장르가 함께할 수 있는 뮤지컬을 기획했다.

1주일간의 참가자 모집을 통해 약 70여명의 인천 시민이 참가 신청, 전체 워크숍과 스토리텔링을 거쳐 인천의 이야기, 시민들의 이야기가 뮤지컬로 탄생됐다.

실제로 완성된 극본에는 참가 시민들의 자기소개, 신청 사연 등이 무대 위 대사와 노래 가사로 삽입, 참여자들이 워크숍에서 만들어 낸 짧은 이야기들은 다양한 에피소드로 무대에서 선보이게 된다.

또 <어떤 여행>은 무기력증에 빠진 스튜어디스 인아와 인천공항 특수경비대원 광일의 우연한 만남에서 출발한다.

인천공항에서 떠나고 돌아오는 사람들을 바라보며 여행을 꿈꾸던 이들 앞에 한 할머니가 나타나고 정체를 알 수 없는 할머니가 인아의 가방을 들고 도주하는 사건이 벌어진다.

인아와 광일은 인천공항에 며칠 째 머물고 있던 할머니의 집을 찾기 위해 소래포구까지 함께 길을 떠나면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게 되는 이야기다.

'2012년 인천왈츠'를 통해 만들어진 창작뮤지컬 <어떤 여행>은 무료 공연으로 관람 신청은 3일부터 7일까지 인천왈츠 홈페이지(http://icwaltz.org)를 통해 접수받는다.

1인당 2매까지 신청 가능하며 공연 1시간 전 현장에서 명단 확인 후 티켓을 발권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왈츠 홈페이지(http://icwaltz.org)와 인천문화재단 홈페이지 (http://www.ifac.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전화는 032-455-7144

인천왈츠 시민 창작뮤지컬의 생생한 현장 모습은 인천왈츠 홈페이지(http://icwaltz.org)와 인천문화재단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ifacpr)에서 만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