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를 이끌어 갈 우수한 인재를 양성해 애향심을 기르고 지역체육발전에 기여할 체육특기 우수선수 발굴을 위해 마련된 이번 장학생 선발은 관내 초·중·고·대학생을 대상으로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구분은 체육특기생, 저소득층 체육특기생, 연산장학회 추천자로 나뉘며 초등학생 30명, 중학생 20명, 고등학생 25명, 대학생 15명을 포함한 총 90명을 선발한다.
선발기준은 지난해 11월 20일부터 지난달 30일까지 도단위 이상의 체육대회에 출전해 3위 이내 입상 또는 대표선수로 선발된 학생이어야 하며 초등학생 30만원, 중학생 50만원, 고등학생 70만원, 대학생 100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된다.
또한 다른 기관의 장학금을 받고 있는 경우, 양주시 괸외로 주민등록을 이전, 선발대상 기간 중 학칙위반으로 학교에서 징계처분을 받은 경우, 군에 입대하거나 기타의 사유로 휴학을 한 경우에는 자격이 제한된다.
신청방법은 학교장의 장학생추천서와 신청서, 주민등록초본, 입상실적 증빙서류, 장학금 수령용 통장사본, 저소득층 체육특기자 증빙 서류를 준비해 해당 주소지 읍·면사무소 및 주민센터에서 접수하면 된다.
재단관계자는 “양주시의 체육발전과 체육특기생에게 더 나은 여건을 제공하기 위해 이와 같은 장학생을 모집하고 있으니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