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엔씨소프트] |
엔씨소프트가 지난 14일 공개한 아이온 4.0 OST 가운데 인기가수 아이유가 직접 부른 수록곡 ‘아이온:아트레이아’가 네티즌 사이에 화제로 떠오르고 있다.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되는 공식 OST 앨범 ‘카탈람의 노래’는 오는 20일 업데이트되는 아이온 4.0의 새로운 스토리를 담고 있다.
또 이달 말 출시되는 OST CD앨범에는 게임 속 새롭게 공개되는 직업 ‘음유성’의 테마곡인 ‘아이온:아트레이아’가 보너스 트랙으로 포함됐다.
네티즌들은 이번 신곡에 대해 “아이유와 아이온을 응원한다”, “아이온만큼이나 좋은 노래를 기대한다”, “하루빨리 ‘아이온:아트레이아’를 만나보고 싶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신규 OST 작업 외에도 아이유와 콜라보레이션 일환으로 수만 명의 팬들이 아이유를 게임 속에서 만날 수 있는 라이브 콘서트를 열 예정이며 아이유와 관련된 스토리를 지닌 아이유 던전도 선보일 계획이다.
이성구 엔씨소프트 GBC 국내사업실 실장은 “음악의 힘으로 세상을 움직이는 아이온의 신규 직업 음유성처럼 아이유의 맑은 목소리가 노래를 듣는 모든 사람들에게 힐링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아이온 공식 홈페이지(aion.plaync.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