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협력사업으로 융기원이 주최하고 도교육청이 후원하는 이 프로그램은, 도내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융합기술에 대한 이해와 다양한 연구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향후 경기도 R&D 산업발전에 기여할 것을 목표로 융기원에서 매년 개최해오고 있다.
융기원은 각 고등학교별 학교장 추천을 받은 학생 1명을 대상으로 모집하고 이중 120명의 학생을 선발한다는 계획이다.
신청서 제출시 각종 과학 및 대외활동 수상내역, 동아리활동, 봉사활동, 외국어 자격증, 차상위 저소득계층 등의 증명서를 함께 제출하면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접수마감은 오는 20일 오후6시까지이며, 합격자는 24일 발표 예정이다.
선발된 학생들은 서울대 교수진들의 융합과학 강의를 비롯해‘인간형로봇(NAO) 동작실험’, ‘모션캡쳐 스튜디오의 연구체험’,‘경혈 경락의 광특성 조사 연구’등 12개 연구체험과,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생을 멘토 만나는‘멘토와의 만남’, 융합퀴즈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윤의준 융기원장은“이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에게 융합기술을 이해하는 한편, 융합과학의 다양한 연구체험을 제공 한다"며“차세대 리더로서 미래를 설계하는 등 겨울방학을 보다 유익하게 보낼 수 있는 좋은 기회로 학생들의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문의: 031-888-9015)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