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 & Participation’이란 슬로건과 함께 오픈 된 ‘스타벅스 아카데미’는 인재 육성과 학습 등 교육적 기능 외에도 흥미진진하면서, 모든 임직원의 적극적이고 자발적 참여가 가능한 양방향 컨텐츠 제공한다.
이를 통해 향후 스타벅스 기업 문화에 활력과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스타벅스 아카데미’ 웹사이트는 스타벅스가 진출한 60여 국가 중에 한국에서 최초로 동일한 온라인 컨텐츠를 언제 어디서나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편리하게 학습 가능하도록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도 함께 개발해 임직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우선, 스타벅스에서 사용되는 모든 용어를 총 망라한 스타벅스 용어사전에는 일반적인 궁금증을 풀어주는 사전 기능은 물론, 임직원의 참여를 통해 아이디어를 실시간 반영하여 기존 설명을 추가로 편집 할 수 있는 기능을 더해 전사적인 지식 공유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는 물론, 집단 지성의 활성화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건강관리, 시사 상식, 커피 지식, 에티켓 등 최고의 바리스타가 되기 위해 유용한 정보를 모아놓은, 데일리 학습 코너는 에피소드와 질의 응답식 구성으로 즐거움을 배가 시켰다.
이외에도 푸드, 음료, 위생, 운영 매뉴얼은 물론 시즌별 프로모션 워크북 등 스타벅스의 모든 노하우가 집약된 총 30여개의 매뉴얼을 E-BOOK 형태로 구성했으며, 전문 직무, 외국어, 컬쳐 & 라이프, 비즈니스 특강, 리더십 함양 등 동영상 강의로 학습 가능한 자율학습 코너를 마련해 파트너들의 자기 개발과 경력 개발에 기여할 전망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