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학관 여름방학 체험교실 운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3-07-07 11: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이한선 기자= 국립서울과학관은 23일부터 내달 16일까지 ‘일상생활 속 과학 탐험’이라는 주제로 어린이 대상 여름방학 특별 체험교실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체험교실은 어린이과학수사대(CSI), 만화 속 과학 여행, 와글와글 과학캠프, 캠핑 속 과학, 미디어 속 과학, 생태체험학습, 수학 종이접기 등 7개 과정으로 구성된다.

어린이과학수사대에서는 CSI 소개, 지문실습, 족적 및 미세증거 채취, 몽타주 만들기, 혈액 관찰, 숨겨진 글자 찾기 등을 서울경찰청 현직 수사요원의 설명과 시범으로 진행되고 서울경찰청 과학수사대를 방문해 최첨단 과학수사 현장도 견학한다.

수학 종이접기 과정은 초등 고학년들을 대상으로 수업시간에 이해하기 어려운 다각형, 각도, 황금곡선, 정다면체 등을 종이접기 기술을 사용해 만들어 보면서 어렵게 여겨졌던 도형의 원리와 구조를 쉽게 이해하는 과정이다.

만화 영화 속 과학여행 과정은 영화 ‘새미의 어드벤처’에 등장하는 일화에서 과학적 내용을 파헤치는 내용으로 구성돼 영화를 보면서 바다의 특성과 환경을 이해하는 과정이다.

지구 지열을 이용한 에코하우스 모형 제작, 콘크리트 기둥 설치, 태양전지를 이용한 조명, 단열제 제작 및 옥상정원 설치를 통해 에코하우스를 만드는 와글와글 과학캠프, 여름 휴가철에 맞춰 캠핑에서 경험하게 되는 텐트의 물방울 맺힘, 모기퇴치 방법, LED 조명 제작, 쌈채소 관찰 등을 다루는 캠핑 속 과학, 일상생활 속 미디어를 통해 이슈화된 지구온난화, 살인 진드기, 자외선, 돌고래 제돌이 등의 문제를 다루는 미디어 속 과학여행, 서울과학관에 인접한 고궁인 창경궁 춘당지의 생태환경과 식물자원을 알아보고 고궁의 연못만이 가지는 동식물의 특징을 현장 방문을 통해 다루는 생태체험학습을 진행한다.

프로그램 참여는 서울과학관 홈페이지(www.ssm.go.kr)에서 하면 된다.(교육체험교실 문의 : 02-3668-2221)

과학관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학교생활과 가정생활 등 일상생활 속에서 궁금해할만한 과학적 현상을 재미있는 강의와 체험을 통해 여름방학 동안 서울과학관에서 궁금증을 해결하고 우리 주변의 미디어나 고궁 속 과학여행을 통해 과학상식 및 지식을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